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도서관, 제59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 기자명 도서관운영과 김아라 (navvv33@korea.kr)
  • 조회수 191
글씨크기

12~18일 7개관…공연ㆍ체험행사ㆍ도서관의 날 기념이벤트 등 프로그램 다채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제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1964년부터 추진해왔으며, 지난해 도서관법 개정에 따라 올해 412일이 도서관의 날로 지정돼 18일까지 도서관 주간으로 운영토록 하고 있다.

 

시는 도서관 주간 동안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이순신·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에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공연·강연행사로는 이순신도서관 블랙라이트 종이인형극 종이아빠율촌도서관 깨비와 함께하는 전래동화 여행어린이 뮤지컬 현암도서관 올해의 책 선정 윤영주 작가와의 만남환경도서관 그림책 작가 강연회 등이 개최된다.

 

또한 체험행사로는 이순신도서관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쌍봉도서관 내 책속의 빛 우주 책갈피 만들기돌산도서관 나를 닮은 책 속 친구인물그리기 소라도서관 지금 우리도서관은’, ‘가로세로 낱말퀴즈가 열린다.

 

도서관주간 행사 세부내용과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이 외에도 시립도서관 대출권수 두 배 확대, 연체자 구제 행사, ‘1회 도서관의 날지정 기념 홍보 이벤트, 사서 선정도서 랜덤 대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 방문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 읽는 문화가 지역 사회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