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치경찰실무협의회’ 첫 정례회 개최

  • 기자명 총무과 최다윗 (navvv33@korea.kr)
  • 조회수 243
글씨크기

2일 시청 회의실, 경찰서 관계자 등 15명 참석…자치경찰사무 공모사업 등 협의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일 시청 회의실에서 여수시 자치경찰실무협의회첫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여수시, 여수경찰서 관계자 15명이 참석해 올해 자치경찰사무 공모사업, 관계기관 협조사항 등 안건을 협의했다

 

주요 안건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 공모사업인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개선사업 범죄우려지역 등 스마트가로등 설치사업 교통약자 사고 예방 특화시설 및 실버안심존(보호구역구간) 확대 등이다.

 

시는 이날 협의된 사항을 반영해 이달 말까지 공모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자치경찰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사무인 교통, 여성청소년, 생활 안전분야 등 정책 추진 시, 경찰서, 교육지원청이 기관 간 역할을 논의하고 사업을 발굴해 나가는 협의체이다.

 

앞서 시는 자치경찰사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작년 12월 관련 조례를 제정, ‘여수시 자치경찰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날 공동협의회장인 이동일 총무과장과 이정태 여수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은 앞으로도 실무협의회를 통한 기관간 긴밀한 협조로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 2일 시청 회의실에서 여수시 자치경찰실무협의회첫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