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산불 조심합시다” 예방 총력전 펼쳐

  • 기자명 산림과 정혜주 (navvv33@korea.kr)
  • 조회수 182
글씨크기

5월 15일까지 캠페인, 취약지 모니터링…산불진화대원, 산림공무원 등 100여 명 참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대형 산불 방지 대책 기간인 515일까지 산불 예방 총력전을 펼친다.

 

여수시는 최근 소라면 봉두리, 화양면 용주리 등 산림 인접지에서 화재가 이어져 산불예방에 따른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소각행위로 인한 화재를 막기 위해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진화대원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5~10명씩 짝을 이뤄 시내 주요 마을과 등산로 입구 등에 현수막을 게첩하고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을 홍보한다.

 

또한 산불의 가장 큰 원인인 논밭 등에서 영농부산물에 불을 피우는 행위를 계도하고 단속에 나선다.

 

아울러 산불 예방 감시카메라를 재점검하고 산불 감시용 드론으로 산불취약지역을 빈틈없이 모니터링해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작은 불씨도 큰 불로 번지는 사례가 많다시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이나 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면 산림보호법에 따라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실수로 산불을 내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 한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대형 산불 방지 대책 기간인 515일까지 산불 예방 총력전을 펼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