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규제사냥단’ 운영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주상훈 (navvv33@korea.kr)
  • 조회수 150
글씨크기

규제관련 9개 부서‧규제개혁회위로 구성…규제개혁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계 구축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경제활동 규제개혁을 위해 적극적인 규제 발굴에 나선다.

 

여수시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생활 불편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지방규제 혁신추진에 발맞춰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규제사냥단을 운영한다.

 

규제사냥단은 영세사업자를 중심으로 지역기업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경제활동을 제약하는 규제에 대해 주민과 기업의 의견을 듣고 규제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시는 규제사냥단을 부시장을 전담관으로 규제부서 및 규제 관련 8개 사업부서와 전문가로 구성된 규제개혁위원회를 포함해 민관협력 거버넌스체계로 구축했다.

 

발굴된 규제는 시 차원에서 해결 가능한 사안은 신속히 해결하고, 상위법령 개정이 필요한 사안은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해 개선할 방침이다.

 

불필요한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은 기획예산담당관(061-659-3442, 이메일 king1014@korea.kr)로 언제든 접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규제개혁은 문제도 정답도 지역 현장에 있다면서 중앙부처와 적극 협업해 지역주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지방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지역경제를 살리고 생활 불편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지방규제 혁신추진에 발맞춰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규제사냥단을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