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보건소‧동부도시보건지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센터 운영

  • 기자명 건강증진과 구소형 (navvv33@korea.kr)
  • 조회수 547
글씨크기

주 3회 영양‧운동‧건강상태 개선 등 교육…심뇌혈관질환 예방 기여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체계적인 혈압과 혈당 관리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보건소와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운영한다.

 

대상은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가족, 고위험군 시민으로 질환, 영양, 운동, 건강형태 개선 등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연중 주 3(··) 운영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합병증 예방을 위한 안과 검진과 심뇌혈관질환 검사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센터는 관내 의원 73개소, 약국 107개소와 협력해 30세 이상 환자에게 리콜·리마인더(개인별 진료·교육일정, 관리방법 등 안내) 서비스를 운영하고 65세 이상 환자에게는 매월 진료비 1500원과 질병당 약제비 2000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여수시 홈페이지 내 OK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관리팀 061-659-4183, 4365)로 언제든 신청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혈압당뇨병으로 힘드신 분들을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74회의 교육을 운영했으며 1364명이 이수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체계적인 혈압과 혈당 관리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보건소와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운영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