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략작물 직불제’ 신규 추진

  • 기자명 농업정책과 박세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179
글씨크기

15일~3월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ha당 50~430만 원 지급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식량자급률 제고와 쌀 수급안정을 위한 전략작물 직불제를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전략작물 직불제는 논에 벼 대신 밀, , 조사료, 가루쌀 등을 재배하면 ha50~430만 원을 지급하는 선택형 직불제이다.

 

전략작물은 동계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호밀 귀리 감자 사료작물과 하계 가루쌀 하계조사료 등으로 논에 단일재배 또는 이모작재배 해야 한다.

 

, 가루쌀은 올해 생산단지로 지정받아 재배한 농지만 해당되며, 하계조사료는 작년에 벼를 재배하고 올해는 하계에 신규로 조사료를 재배하는 필지만 해당된다.

 

대상농지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로 현재 논으로 활용될 수 있는 농지의 상과 기능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 농업인은 대상농지 1이상에서 작년 11~올해 10월까지 직불대상 작물을 재배하고 농어촌 거주 등의 기본요건을 충족한 자로,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3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인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지급대상자가 결정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을 거쳐 12월 중에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17)나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략작물 직불제가 올해 첫 시행인 만큼 해당 농업인은 신청기간 내에 빠짐없이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