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기후변화 취약계층 쿨루프(Cool Roof) 지원…2억 원 투입

  • 기자명 기후생태과 곽재서 (navvv33@korea.kr)
  • 조회수 231
글씨크기

건물옥상 차열페인트 시공, 내부온도 낮춰…온실가스 감축, 탄소중립 실현 기대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름철 폭염에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기후변화 취약계층 쿨루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쿨루프(Cool Roof) 지원사업이란 햇빛 차단효과가 큰 특수페인트를 건물 옥상에 시공해 건물 내부의 온도를 낮춰 냉방기기 사용량을 줄이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가 기후위기에 대한 큰 관심과 강한 실천 의지로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작년 대비 8천만 원이 증가한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원대상은 어린이나 노년층 등 기후변화 취약계층의 다중이용시설로 신청을 희망하는 시설물의 시공 가능여부를 검토한 후 최종 대상지를 확정해 시공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무더운 여름철 기후위기 취약계층이 쾌적한 여름을 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기후위기에 대응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기후변화 대응 선도도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총 209개소의 시설물에 쿨루프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름철 폭염에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기후변화 취약계층 쿨루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