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모집…2월 한 달간

  • 기자명 청년일자리과 김현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238
글씨크기

도내 2년 이상 거주한 만 19~28세, 연 20만 원 체크카드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대상을 기존 만 21세 이상에서 만 19세 이상으로 확대하고 2월 한 달간 신청자를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연 20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121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28세 청년(1995~2004년 출생자)이다.

 

,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21~ 28일 한 달간이며, 광주은행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결과는 자격요건 등 확인을 거쳐 4월 초에 통보할 예정이다. 전년도 선정자는 기존 발급받은 카드에 자동으로 포인트 충전되며, 금년도 신규 선정자는 별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체크카드는 문화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고, 청년 인구 유입과 더불어 문화체육관광 분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