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6‧25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찾아 주기 캠페인 실시

  • 기자명 사회복지과 이영원 (navvv33@korea.kr)
  • 조회수 135
글씨크기

국방부와 협업으로 내 고장 숨은 호국영웅 찾기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국방부와 함께 ‘625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찾아 주기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625전쟁 당시 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아직 훈장을 받지 못한 무공수훈자 또는 유가족을 찾아 훈장을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올해는 625전쟁 73주년이 되는 해로 무공수훈자 대부분이 돌아가시고 생존자도 90세 전후의 고령으로 하루빨리 무공훈장을 전달해드려야 하는 상황이다.

 

국방부는 육군본부에 625무공훈장찾아주기조사단을 편성하고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내 고장 영웅 찾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해 12월부터 각 읍면동에 내 고장 영웅 찾기 홍보 현수막을 걸고, 관련 동영상, 거북선 소식지 등 홍보 매체를 활용해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정기명 시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 준 호국영웅과 유가족이다. 마땅히 대우를 받고 긍지와 명예를 높이기 위해 내 고장 영웅 찾기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 주기는 국방부와 육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여수시는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현재까지 13명의 공로자를 발굴했다.

 

아직 훈장을 받지 못한 무공수훈자와 유가족이 주위에 있을 경우 육군본부 625무공훈장찾아주기조사단(1661-7625)이나 여수시청 사회복지과(061-659-3657)로 연락하면 된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국방부와 함께 ‘6‧25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찾아 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