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노인장애인과 남미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217
글씨크기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최우수, 동백원‧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 기관 우수

여수시(정기명 시장) 장애인활동지원 수행기관이 전국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최우수기관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에 따르면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전남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동백원, 에덴동산,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문수종합사회복지관 4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이 주관하는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품질 평가는 활동보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380개소의 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자활센터 등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여수시 관내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제공기관은 총 6개소로, 980여 명의 활동지원사가 1,100여 명의 장애인에게 식사를 보조하고, 청소 등 가사활동과 개인위생 관리, 실내 이동, 외출 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장애인이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장애인활동지원 사업 신청 대상은 만 6세 이상 65세 미만의 등록장애인이며,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연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활동지원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수행기관에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2023년에는 돌봄 시간을 월 1030시간까지 추가로 지원해 위기 상황에서 시간 부족으로 사각지대에 노출되는 장애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정기명 시장) 장애인활동지원 수행기관이 전국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최우수기관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여수시(정기명 시장) 장애인활동지원 수행기관이 전국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최우수기관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