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국비 확보

  • 기자명 체육지원과 임상원 (navvv33@korea.kr)
  • 조회수 564
글씨크기

‘국제 경기대회 지원 사업’ 공모 선정…국비 3억 2천만 원 확보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내년 7월 전 세계 20개국 550여명이 참가하는 ‘2023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국비 3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지원이 확정됐다.

 

‘2023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배드민턴연맹(BWF) 공식 인증 국제대회이다.

 

내년 718일부터 23일가지 6일간 여수시 진남체육관 등 진남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SPOTV를 통해 전 세계 20개국에 송출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선수단과 관계자, 서포터즈, 동호인 등 3만여 명의 방문이 예상돼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스포츠의 메카로서 여수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최근 준공된 배드민턴 전용구장과 함께 전지훈련 기지로서 사계절 온화한 여수의 장점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비 확보와 배드민턴 전용구장 건립으로 ‘2023 여수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개최 준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내년 대회를 반드시 성공 개최해 여수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내년 7월 전 세계 20개국 550여명이 참가하는 ‘2023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국비 3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