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라남도 2022년 옥외광고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도시재생과 우세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461
글씨크기

불법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사업, 폐현수막 재사용사업 등 높은 평가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 ‘2022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전남 22개 시군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매년 불법광고물 정비, 옥외광고업무 역량, 정부합동평가 우수시책 추진 등 3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와 유공자를 선정하고 있다.

 

여수시는 아름다운 도시미관 조성과 건전한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현수막 게시시설을 확충하고 효율적 운영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여수시가 추진한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옥외광고대전 개최 도로변 불법광고물 정비 불법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사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휴일과 주말 등 정비 취약시간대에도 상시단속반을 구성해 도로변 현수막과 벽보, 전단 등 불법유동광고물 28천여 건을 정비하였고, 환경보호와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폐현수막 13천여 장을 재사용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정수환 여수시 도시재생과장은 한 도시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옥외광고물 분야에서 우수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여수시의 미관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 ‘2022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전남 22개 시‧군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 ‘2022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전남 22개 시‧군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