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여수선언실천위원회, ‘탄소중립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 펼쳐

  • 기자명 투자박람회과 성은정 (navvv33@korea.kr)
  • 조회수 309
글씨크기

26일 이순신광장과 서시장 연등천 일원에서 하천정화 활동 캠페인 진행

)여수선언실천위원회(이사장 정금희, 이하 여실위)가 지난 26일 이순신광장과 서시장 연등천 하류 일원에서 탄소중립 플로깅, 하천정화 활동 캠페인을 펼쳤다.

여실위 회원 50여명과 시민 등 총 200여명이 이순신 광장에 모여 ‘EM 흙공만들기 체험을 한 뒤 정화 키트를 지급받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은 쓰레기 분리정리 후 서시장 연등천에 모여 EM 흙공을 투척하는 것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시민들은 EM 흙공의 필요성과 효능에 대해 듣고 환경을 위한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즐거워했다.

정금희 여실위 이사장은 탄소중립 플로깅과 EM 흙공 던지기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날 현장을 방문해 체험을 같이 하며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주신 여수선언실천위원회와 참여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시는 기후변화 대응 선도도시로서 남해안남중권과 함께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에 나서고 있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선언실천위원회는 매년 시민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환경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사)여수선언실천위원회(이사장 정금희, 이하 여실위)가 지난 26일 이순신광장과 서시장 연등천 일원에서 ‘탄소중립 플로깅, 하천정화 활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