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둔덕동, 대학생 대상 ‘찾아가는 전입신고 이동민원실’ 호응

  • 기자명 둔덕동 김다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759
글씨크기

11월 23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 전입신고 현장 이동민원실 운영

여수시 둔덕동(동장 최재영)이 지난 23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전입신고 이동민원실은 학업과 바쁜 일상으로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전입신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책이다.

 

23일에는 관외 거주하는 학생들의 현장 전입신고를 위해 캠퍼스 생활관에서 창구를 운영했다.

 

특히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점심시간대를 활용해 전입 장려금과 각종 혜택, 청년을 위한 복지정책 등도 같이 홍보했다.

 

여수시에서는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여수시로 전입해 6개월 이상 거주 중인 관내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입 6개월 후 20만원, 1년 후 30만원 등 총 50만원을 전입 장려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최재영 둔덕동장은 인구 유입을 늘리기 위한 편의 시책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이동민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수시 둔덕동(동장 최재영)이 지난 23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여수시 둔덕동(동장 최재영)이 지난 23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이동민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