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여수선언실천위원회, ‘박람회 정신계승’ 심포지엄 개최

  • 기자명 투자박람회과 성은정 (navvv33@korea.kr)
  • 조회수 492
글씨크기

23일 여수 히든베이호텔…박람회 사후활용, 남해안 거점도시 여수 건설 방안 제시

사단법인 여수선언실천위원회(이사장 정금희)가 지난 23일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박람회 정신계승, 남해안 거점도시 여수 건설 전략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주철현 국회의원, 김영규 여수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강용주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관계자와 여수선언실천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박람회 정신계승을 통한 남해안 거점도시 여수 건설과 여수만 르네상스, 그린뉴딜, 생명산업 공존 전략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종합토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제발표에 나선 이상훈 전남사회혁신 네트워크 공동대표와 한경호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교수는 여수시의 미래비전 실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정금희 사)여수선언실천위원회 이사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해양을 통한 인류의 공존을 모색하고 박람회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축사를 통해 현재는 박람회장 사후활용 주체가 변경되는 중요한 시점이다. 시민과 함께 다양한 활용 방안을 고민해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로 성장하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 사단법인 여수선언실천위원회(이사장 정금희)가 지난 23일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박람회 정신계승, 남해안 거점도시 여수 건설 전략’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