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마음껏 뛰어 놀자! ‘사나래 유아숲체험원’ 개장

  • 기자명 산림과 이다빈 (navvv33@korea.kr)
  • 조회수 997
글씨크기

7일 준공식, 어린이를 위한 도심 속 생태학습공간으로 주목
여수시 세 번째 유아숲…자연과 공감하며 창의력 쑥쑥, 체력도 튼튼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선원동 도원초등학교 인근에 도심 속 생태학습공간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

 

사나래 유아숲체험원하늘을 나는 듯 짜릿한 모험심을 자극하는 하늘숲으샤으샤! 밧줄놀이를 하며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우는 놀이숲하하호호 자연과 교감하며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모임숲등 크게 3가지 체험공간으로 구성됐다.

 

체험시설로는 숲슬라이더, 모래놀이터, 짚라인, 유아산림욕대, 전망데크, 산책로 등이 조성됐고, 편의시설인 화장실도 마련돼 있다.

 

내년 2월까지는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3월부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자유 이용이 가능하다.

 

유아숲체험원은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숲속 배움터를 말하며, 최근 도심 속 새로운 생태교육의 대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수시에서는 미평 산림욕장과 가사리 유아숲체험원에 이어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이 세 번째로 개장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7일 도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어린이 70여명을 초대해 개장을 축하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준공식에서 놀이와 친구, 자연과 만나 힐링할 수 있는 숲체험원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면서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자 가장 소중한 보물이다. 도심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건강하게 커나갈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을 지속적으로 확충해가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예약과 문의는 여수숲해설가회(061-681-4276),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산림과(061-659-4613)로 연락하면 된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선원동 도원초등학교 인근에 도심 속 생태학습공간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