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재난현장 통합지원봉사지원단’ 교육 및 훈련 실시

  • 기자명 사회복지과 이은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332
글씨크기

26~27일 단원 50여명 역량강화 교육 및 해안방제 합동훈련 참여

여수시 재난현장 통합지원봉사지원단이 지난 26일과 27일 역량강화 교육과 해안방제 합동훈련에 참여하며 재난 상황 대비 능력을 키웠다.

 

시에 따르면 지원단 50여명은 먼저 26일 진남경기장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재난 상황별 대응방법과 자원봉사 시 유의사항 등 역량강화 이론 교육을 받았다.

 

이어 27일에는 모사금해수욕장에서 실시된 ‘2022년 해양방제 합동훈련에 참여하며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단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현장에서 우리 봉사지원단의 역할과 활동 방법을 보다 체계적으로 알게 됐다. 실제로 재난상황이 발생해도 당황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도 교육에 참여해주시고, 각종 재난상황 발생 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공동체 여수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8개 단체 1,350명으로 구성된 여수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지난 2020년 구례군 집중호우 피해지역 봉사활동, 태풍 마이삭피해현장 봉사활동, 2022년 태풍 힌남노포항 피해지역 봉사활동 등을 전개한 바 있다.

▲ 여수시 ‘재난현장 통합지원봉사지원단’이 지난 26일과 27일 역량강화 교육과 해안방제 합동훈련에 참여하며 재난 상황 대비 능력을 키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