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무장애나눔길 조성

  • 기자명 공원과 한소영 (navvv33@korea.kr)
  • 조회수 855
글씨크기

녹색자금 4억 4천만 원 확보…문수주공아파트 인근에 ‘무장애나눔길’ 조성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내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나눔숲, 나눔길 등 생활권 녹색환경 조성과 숲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녹색인프라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여수시는 이번 공모 분야 중 무장애나눔길 조성에 문수주공아파트 인근 녹지를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업비로 녹색자금 44천만 원을 확보하고, 시비 포함 총 74천만 원을 내년 예산에 편성해 무장애나눔길 0.8km’를 조성할 예정이다.

 

무장애나눔길은 목재데크, 친환경 포장재(황토 등)를 이용해 휠체어 등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경사도 8% 이내의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을 말한다.

 

여수시는 지난 2019년에도 녹색자금 공모에 선정돼 미평봉화산 산림욕장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문수주공아파트 인근에 누구나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여수시 무장애도시 조성과 보편적 산림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내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