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12국 개편

  • 기자명 총무과 윤영중 (navvv33@korea.kr)
  • 조회수 539
글씨크기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 위한 조직 청사진 마련
시의회 전체의원 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 반영

여수시(시장 정기명)18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정기명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부시장과 국소단장,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된 최종보고서에 따르면 여수시 행정조직은 2024년까지 현재 11국에서 12국으로 개편된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성공 개최를 위해 섬박람회지원단이 한시기구로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미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에너지산업과 문화유산 관리를 위한 문화유산과 시립박물관 운영부서가 신설되고,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기존 허가민원과를 건축과 허가과로 분리하는 등 총 5개 부서가 늘어나게 된다.

 

이번 조직개편안에는 용역사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행정기구 개편안을 바탕으로 시의회 의장단 회의, 전체의원 간담회, 각 부서 의견 등 다양한 제안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시장은 보고회에서 민선8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실현을 위해 비전과 전략이 담긴 조직개편안을 마련했다지역 현안을 종합적이고 균형 있게 해결해 시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여수를 만들어가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개편안을 반영한 여수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개정안11월까지 입법예고 한 후 제225회 여수시의회 정례회를 거쳐, 내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8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8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