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2개 부문 최우수상 영예

  • 기자명 시민공감담당관실 김은숙 (navvv33@korea.kr)
  • 조회수 288
글씨크기

기초지자체, 관광 2개 부문 수상…7년 연속 수상 영예 이어가
‘여수이야기’, ‘힐링! 여수야’ 등 8개 채널 26만 7천여 명 팔로워 보유

여수시(시장 정기명)‘2022 12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과 관광 부문에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바른 SNS 활용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여수시는 SNS 활동성 의사 소통성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등 여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시 공식 SNS 채널인 여수이야기와 관광 분야 힐링! 여수야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총 8개 채널에 267천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점이 두드러졌다.

 

여수이야기는 시정 정보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던 초기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 브이로그’, ‘공무원 브이로그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관광 분야 채널인 힐링! 여수야는 여수거북선축제, 여수불꽃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홍보하고, 지역 구석구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는 등 해양관광도시 여수를 널리 알리는 소통 공간이 되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민선8기 여수시의 최대 화두는 소통과 화합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SNS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 가을 다양한 축제가 이어지며 우리 여수를 찾는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춘 발 빠른 정보 제공으로 전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 다시 찾고 싶은 여수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022 제12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과 관광 부문에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