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 ‘11월 4일’부터 단속

  • 기자명 기후생태과 이선덕 (navvv33@korea.kr)
  • 조회수 436
글씨크기

충전구역 내 일반차량 주차, 물건 적치, 계속 주차 등 위반 행위 과태료 부과

여수시(시장 정기명)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 개정에 따라 114일부터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에 대한 단속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단속 대상은 충전구역 또는 전용 주차구역 내 일반차량 주차 행위 충전구역이나 주변에 물건 적치 등 충전 방해 행위 충전이 완료(급속 1시간 초과, 완속 14시간 초과)된 후 계속 주차하는 행위 충전구역 표시선 등 충전시설을 고의로 훼손한 행위이다.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로 적발될 경우 최대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기후생태과(061-659-3829)로 문의하면 된다.

 

시에서는 10월 한 달간 홍보 및 계도기간을 운영하고, 불법행위 적발 시 1차 경고, 2차 과태료를 부과해왔다. 114일부터는 경고 없이 바로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전기자동차 이용자가 갈수록 늘고 있어 성숙한 시민 의식이 요구된다. 11월부터는 위반행위에 곧바로 과태료가 부과되는 만큼 올바른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전기자동차 1,195, 전기화물차 470, 수소전기자동차 425대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해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1월 4일부터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에 대한 단속을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