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연보호헌장 선포 ‘44주년 기념행사’ 열어

  • 기자명 기후생태과 박모음 (navvv33@korea.kr)
  • 조회수 304
글씨크기

5일 종포 해양공원 일원…환경단체, 기업체 등 300여명 참여, 자연보호 동참 다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5일 종포 해양공원 야외무대에서 자연보호헌장 선포 4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자연보호중앙연맹 여수시협의회(회장 황영도)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박현식 여수시부시장과 강현태 의회운영위원장, 환경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은 자연보호 유공자 12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자연보호헌장 낭독,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해양공원 일대 자연 정화활동에 이어 치어 방류행사로 돌돔 치어 3천미를 해양공원 앞바다에 놓아줬다.

 

황영도 ()자연보호중앙연맹 여수시협의회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지구를 살리는 자연보호 활동을 위해서는 친환경생활 실천 등 시민들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연보호 활동에 많은 동참을 부탁했다.

 

박현식 부시장도 축사를 통해 우리 시는 2050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후보호 선도도시로서 COP33 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보호헌장1978105일 정부가 선포한 우리나라의 자연 보호에 관한 헌장으로 전문과 실천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5일 종포 해양공원 야외무대에서 ‘자연보호헌장 선포 4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