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찾아가는 운수종사자 안전 및 친절 교육’ 큰 호응

  • 기자명 교통과 배효준 (navvv33@korea.kr)
  • 조회수 212
글씨크기

8월 11일~9월 30일 21차례 진행…택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1천 4백여 명 참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택시 및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811일부터 930일까지 21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안전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법인택시 19개 업체, 시내버스 3개 업체, 개인택시 등 총 14백여 명의 운수종사자가 참여했다.

 

시는 지난 721일 도로교통법이 개정됨에 따라 자칫 운수종사자가 법규를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개정된 교통법규를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다소 부진했던 여수시 교통문화지수를 끌어올리기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제작한 법규위반 사례 자료를 배포하기도 했다.

 

법인택시 관계자는 회사에서는 운전자에게 교육을 하고 싶어도 여건상 쉽지가 않다. 시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찾아가는 방문 교육을 진행해줘서 편리하고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서채훈 교통과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의 집합교육으로, 21차례에 나눠 분산교육을 실시하고 방역소독을 철저히 하는 등 신경을 많이 썼다대중교통 이용객이 증가하는 만큼 이번 교육으로 교통사고가 조금이라도 줄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택시 및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21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안전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