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신규 공무원 대상 ‘공직적응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총무과 유리 (navvv33@korea.kr)
  • 조회수 714
글씨크기

27~28일 신규 직원 186명 대상…정 시장 ‘소통과 화합, 적극행정’ 강조

여수시(시장 정기명)9월 신규 임용된 직원 186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공직적응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올바른 공직 가치 확립과 안정적인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새내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 공무원과의 만남(시장, 행정지원국장) 조직 내 협업증진 및 커뮤니케이션 공직자 소명의식 함양 기본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직원은 공직생활의 출발선에서 직원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실무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가까이서 만난 시장님의 조언과 아낌없는 응원이 앞으로 공직생활에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여수시의 공직자가 되신 여러분께 진심어린 축하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새내기 공직자 여러분의 어깨에 바로 우리 여수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8기 시정 방침은 소통과 화합으로 열린 행정을 펼치는 것이다. 자유로운 조직문화 속에 공직자로서의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저와 함께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13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총 17개 직렬 18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실무수습으로 배치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9월 신규 임용된 직원 186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공직적응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