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의 날 ‘제2회 청년 페스타’ 열띤 호응 속에 개최

  • 기자명 인구일자리과 배찬재 (navvv33@korea.kr)
  • 조회수 322
글씨크기

여수청년선언, 문화예술공연 이어 창업‧취업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 열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청년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 진남문예회관에서 2회 청년 페스타를 열띤 호응 속에 개최했다.

청년 페스타는 청년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년축제로, 지난해 청년정책 토크콘서트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청년의 날 행사이다.

본행사인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청년이 여수를 바꾼다라는 다짐을 담은 여수청년선언이 발표됐다.

이어 청년 문화예술 공연으로 샌드아트와 노래, 댄스 공연 등이 뜨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청년 창업취업 상담을 여수시 보건소에서 마음건강 상담을 여수시 기획예산과에서 청년고독생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청년 정책을 홍보를 위한 청년고()(BACK) 부스도 운영됐다.

정기명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민선 8기 여수시는 청년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면서 내년에는 청년 창업지원 예산을 늘리고 취업지원 사업도 강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청년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여수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정작 청년들도 특별한 계기가 없어 청년 정책이나 청년 이야기에 무심한 경우가 많다청년 페스타가 앞으로도 청년이 모여 함께 만들고 화합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