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직자 대상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기자명 기획예산과 홍수인 (navvv33@korea.kr)
  • 조회수 247
글씨크기

16일 여수문화홀, ‘지속가능한 여수, 앞서가는 공직자’ 강조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6일 여수문화홀에서 지속가능한 여수, 앞장서는 공직자라는 주제로 ‘2022년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박훈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개념의 체계적인 이해와 실무 반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지속가능발전이란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과 포용적 사회,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이 지속가능성에 기초하여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말한다.

박훈 사무국장은 지속가능발전의 개념과 기본법 실무라는 강의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의 발전 배경 각 시군의 우수사례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등을 설명하고 공무원들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우리시 공직자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여수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2019여수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세부시행계획을 수립해 UN에서 채택된 17개의 목표를 시의 특성에 맞춰 반영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여수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향후 20년의 기본전략을 수립하는 등 지속가능한 여수를 위해 힘써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