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순사건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총무과 장유경 (navvv33@korea.kr)
  • 조회수 302
글씨크기

9월 14일~11월 16일 이순신도서관에서 진행…‘여순사건 해설가증’ 수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여수지역사회연구소와 공동으로 여순사건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14일부터 11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이순신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되며, 기 모집한 55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게 된다.

14일 첫 강의 여순사건의 배경과 전개과정을 시작으로, 12차시에 걸쳐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여순사건의 시대적 배경과 사건으로 변화된 제도 등 현대사의 전개과정을 심도 있게 다루고, 전문강사와 함께 도서지역 등 여순사건 유적지를 직접 현장 답사하게 된다.

참여율 80% 이상, 발표 수업을 통과한 수강생에게는 여순사건 해설가증이 수여되고 학생과 시민들에게 여순사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한 수강생들이 앞으로 여순사건을 제대로 알리는 해설사로 크게 활약해주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여순사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여수지역사회연구소(061-651-1530, yosuicc@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