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여수시민학교’ 호응

  • 기자명 교육지원과 김윤석 (navvv33@korea.kr)
  • 조회수 301
글씨크기

7개 시민단체와 6월부터 9월까지 17개 강좌 운영 중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여수시민학교를 지난 6월부터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민학교에는 지역의 7개 시민사회단체(참여연대, 미술협회, 음악협회, 문인협회,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 시민협, 환경운동연합)가 참여하고 있다.

민주주의, 환경, 재정, 사회적 경제, 미술, 음악, 인문학 등 단체별로 특성화된 17개 강좌를 알차게 운영하는 중이다.

현재까지 5개 단체에서 13개 강좌를 운영했으며, 9월에는 2개 단체에서 운영하는 4개 강좌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우선 오는 20일부터는 여수시민협에서 나라살림과 여수살림을 들여다보는 강좌를 운영한다.

이어 22일부터는 여수환경운영연합이 생활 속 독성물질과 소비, 그리고 쓰레기라는 주제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여수시민이라면 누구나 여수시 OK통합예약포털(https://ok.yeos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여수시 평생학습관(061-659-47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민학교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20개 내외 강좌로 운영해 현재까지 372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시민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여수시민학교’를 지난 6월부터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