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여수시 로컬관광특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발대식 열려

  • 기자명 인구일자리과 김재영 (navvv33@korea.kr)
  • 조회수 275
글씨크기

10개팀 참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성과평가 후 상금 및 컨설팅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와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이하 여수사경센터)가 지난 2일 마띠유호텔에서 ‘2022년 여수시 로컬관광특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발대식을 개최했다.

‘2022년 여수시 로컬관광특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사회적경제 민관협업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 공모에 여수시가 선정됐다.

지역 관광자원 발굴을 위한 교육과 워크숍 사회적경제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기획방법 교육 창업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지원 선진지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창업을 준비 중인 10개 팀의 예비사회적 기업가가 참여했다.

발대식은 오리엔테이션과 동기부여 워크숍, ‘지역을 살리는 관광특강과 함께 로컬관광 분야 라운드테이블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11월 열리는 성과공유회에서는 예비창업팀의 성과를 평가해 대상 1개팀에 300만원, 최우수상 2개팀 각 150만원, 우수상 4개팀 각 50만원 등 총 8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과정의 80%이상을 출석한 수료생에게는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서류심사에 가점을 부여하고, 사회적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컨설팅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태현 여수사경센터장은 이번 사업이 로컬관광 분야의 지역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