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명 여수시장,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동부권 ‘닥터헬기’ 건의

  • 기자명 총무과 최진열 (navvv33@korea.kr)
  • 조회수 211
글씨크기

30일 영암군에서 민선8기 첫 정례회…동부권 ‘닥터헬기’ 건의안 채택
하반기 열리는 2022년 여수시일자리박람회,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도 홍보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30일 영암군에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배치를 건의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8기 들어 처음으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이다.

정 시장은 현재 전남의 닥터헬기 계류장이 신안군에 위치하고 있어 여수를 비롯한 동부권은 운항 범위를 벗어난 지역이 많다. 도서지역 응급환자의 대다수가 해경 헬기와 선박을 통해 이송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고령화로 응급을 요하는 환자는 늘어나는데 비해 해경 헬기는 응급구호장비가 부족하다보니 신속한 이송과 치료가 어려운 현실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남 동부지역에 닥터헬기를 도입하면 전라남도는 물론, 광주광역시와 경상남도까지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며, “보건복지부 닥터헬기 배치 공모사업에 전남 동부지역이 선정될 수 있도록 공동 건의하자고 제안했다.

정 시장은 이어 오는 928일 열리는 ‘2022년도 여수시 일자리박람회1027일부터 30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대한 홍보도 이어갔다.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중앙정부와 전국시장군수협의회에 전달하기로 했다.

▲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30일 영암군에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를 건의했다.
▲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30일 영암군에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를 건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