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초보엄빠들의 정신건강 위한 ‘튼마음크림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건강증진과 우현숙 (navvv33@korea.kr)
  • 조회수 339
글씨크기

출산 후 우울증 예방…아로마테라피, 양말목공예 프로그램 진행

여수시(시장 정기명)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초보엄빠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튼마음크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출산 여성의 85%가 일시적으로 우울감을 경험한다.

대개는 분만 후 2~4일 내로 시작되며 3~5일째 가장 심하고 2주 이내에 호전되지만 산후우울증으로 이행돼 가족 모두가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튼마음크림 프로그램은 여성 호르몬의 변화로 나타나는 이러한 주산기(임신 및 산후)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915일부터 1020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아로마테라피와 양말목공예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시에 거주하는 출산 후 5년 이내 여성이나 임신부배우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824일부터 914일까지며, 선착순으로 10명을 접수한다.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정신건강팀(061-659-4388)으로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후우울증은 엄마와 아빠, 자녀, 가족의 건강과도 직결된다. 이번 프로그램이 주산기 여성과 배우자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초보엄빠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튼마음크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초보엄빠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튼마음크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