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선8기 여수시 조직개편안 청사진 마련…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기자명 총무과 윤영중 (navvv33@korea.kr)
  • 조회수 396
글씨크기

여수만 르네상스 실현, 민선8기 핵심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안 준비
2024년까지 한시적 12국으로 확대, 4개과 신설

여수시(시장 정기명)25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정기명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부시장과 국소단장 등 관계공무원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부서별 심층면접 조사,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통해 도출한 행정기구 조직개편안에 대한 설명하고, 향후 추진 일정을 공유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여수만 르네상스 실현 여수의 미래전략산업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빅데이터통계 지원 여수형 통합돌봄 사업 청년지원 정책 및 관광해양과 농촌지원 사업 강화 등 급증한 행정수요를 전략적으로 반영했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등 국제행사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행정기구 개편사항이 포함됐다.

개편안에 따르면 여수시 행정조직은 2024년까지 현재의 11국에서 12(섬박람회지원단 한시기구로 신설)으로 개편된다.

또한 교통편의와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주차시설관리과, 건축과, 시립박물관 운영부서 등 총 4개과가 늘어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조직개편안에 따른 효율적인 인력 재배치 방안을 마련하고 오는 12월 마무리하게 된다.

정기명 시장은 민선8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실현을 위한 비전과 전략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조직개편안을 마련하겠다. 부서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을 종합적이고 균형 있게 해결하는 동시에 늘 시민을 우선하는 행정조직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가자고 당부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과 공약사항 실현을 위한 ‘여수시 행정기구 조직진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