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도서관, 9월부터 ‘제17회 독서의 달’ 행사 개최

  • 기자명 시립도서관 김보은 (navvv33@korea.kr)
  • 조회수 190
글씨크기

시립도서관 7개소, 공립작은도서관 8개소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 이어져

여수시립도서관이 202217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시립도서관 7개소와 공립작은도서관 8개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이순신도서관에서는 924일 토요일 나만의 책표지(리커버) 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이와 함께 홍미령 작가의 신작 씽씽갓도그그림책을 창작 동요와 함께 즐기는 북 콘서트와 VR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돼 있다.

쌍봉도서관에서는 내가 만드는 도서 박스 꿈을 꽂는 책꽂이 만들기현암도서관에서는 928일과 1022그림책 인형극 공연환경도서관에서는 환경음악회와 그림책으로 꽃 피우는 우리 문화 한마당등 행사가 개최된다.

돌산도서관에서는 다문화도서 대출자에게 기념품 증정북 큐레이션 대출소라도서관에서는 9월 대출도서 중 마음에 남았던 문장 필사 이벤트율촌도서관에서는 921일 전래동화 인형극 토끼의 재판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공립작은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시간, 꿈 익는 도서관을 주제로 독서대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과년도 잡지 나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914일부터 1019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마도서 전시 관람이나 독서의 달 행사 참여 인증샷을 여수시립도서관 페이스북에 올리면(친구추가 필수)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yslib.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참여를 원하는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로 시민들의 독서문화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며 가족과 함께 보내는 유익한 시간이자 도서관으로의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여수시립도서관이 2022년 ‘제17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 여수시립도서관이 2022년 ‘제17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