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이달 29일부터 지급

  • 기자명 재난안전과 문경환 (navvv33@korea.kr)
  • 조회수 301
글씨크기

8월 29일~9월 23일 신청…첫 주는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시행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여수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즉시 지급

여수시가 이달 29일부터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

지급 금액은 1인당 30만원으로, 923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첫 주인 829일부터 92일까지는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시행한다.

신청 대상은 202271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여수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로 28만여 명에게 총 842억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즉시 선불카드 또는 여사사랑상품권이 지급되며, 선불카드의 경우 사용 전 카드사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 등록하면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표상 동일 세대일 경우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신청 가능하고, 동일 세대가 아닌 경우에는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 등이 대리 신청해 일괄 수령이 가능하다. , 동거인은 별도 신청해야 한다.

일상회복지원금은 지역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여수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특히 선불카드의 경우 2023630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정기명 시장은 그동안 우리 시도 코로나19로 몇 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일상회복으로 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전에 최대한 빠르게 사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여수시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1인당 30만원씩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
▲ 여수시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1인당 30만원씩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