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길라잡이’ 호응 속 마쳐

  • 기자명 사회복지과 박진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256
글씨크기

학생 200명 참여…자원봉사 기본교육, 탄소중립 플로깅,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름방학 기간인 727일부터 818일까지 진행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자원봉사 길라잡이를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통해 모집한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4개 분야에 걸쳐 8회기로 진행됐다.

먼저 자원봉사 이해를 돕기 위한 기본 교육에 이어 탄소중립 실천 플로깅 폐 현수막을 활용한 리사이클링 찜질팩 만들기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1365아이스팩 파우치 만들기 광복절을 기념한 독립운동가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어졌다.

학생들이 정성껏 만든 아이스팩과 찜질팩, 독립운동가 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준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다가서고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가 되도록 다양한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추진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자원봉사 길라잡이’를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자원봉사 길라잡이’를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