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 기자명 재난안전과 강용구 (navvv33@korea.kr)
  • 조회수 308
글씨크기

올해 을지연습 8월 22일~25일 4일간 진행…30개 기관‧단체 3천여 명 참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2년 을지연습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현식 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보고회에는 을지연습 관련 국단장과 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준비계획을 보고하고 전반적인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부서별 을지연습 중점 목표와 사태별 주요 조치사항, 세부 연습계획 등도 꼼꼼히 점검하고 을지연습을 위한 빈틈없는 준비를 이어갔다.

올해 을지연습은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30개 기관단체에서 총 3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는 이날 준비보고회를 시작으로 22일 공무원 비상소집을 발령하고, 을지연습 최초상황을 보고한다.

이어 25일까지 일일상황보고회, 민방공 대피훈련, 상황조치연습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표해 여수시가 주관하는 을지연습 연계 실제훈련이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행된다.

적 특작부대의 드론테러에 대한 대비 훈련으로 군, 경찰, 소방 등 20개 유관 기관에서 100여 명이 참여하고, 경비정과 소방차 등 훈련 장비도 다수 동원될 예정이다.

박현식 부시장은 도상훈련 뿐만 아니라 기관 간 협조를 통한 실제훈련을 빈틈없이 진행해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겠다면서 유사 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이번 을지훈련에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