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중독 예방 교육 진행

  • 기자명 식품위생과 강다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257
글씨크기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센터 어린이 1천여 명 대상…손 씻기와 식중독 예방 교육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 이하 센터)가 지역아동센터와 돌봄센터 어린이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손 씻기와 식중독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센터에서 직접 45개소를 순회하며 다음달 19일까지 위생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해지고 무더위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어린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뷰 박스를 이용한 재미있는 체험과 나만의 손소독제 만들기도 진행해 개인위생에 대한 어린이들의 자연스러운 흥미를 유도할 예정이다.

고상희 센터장은 이론 교육으로 손 씻기의 중요성과 방법을 먼저 학습한 후 뷰 박스를 통해 손에 남은 세균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이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과 식중독 예방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 이하 센터)가 지역아동센터와 돌봄센터 어린이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손 씻기와 식중독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 이하 센터)가 지역아동센터와 돌봄센터 어린이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손 씻기와 식중독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