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체육지원과 김믿음 (navvv33@korea.kr)
  • 조회수 293
글씨크기

장려상 수상으로 체육시설 개보수 사업비 2천만 원 확보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의 ‘2022시즌 전지훈련 유치 평가에서 우수기관(장려상)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의 2021~2022년 하계(7~8)와 동계(12~2)의 전지훈련 유치 실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수시는 축구와 야구, 태권도 등 10개 종목 58, 연인원 15천여 명을 유치하는 성과로 도내 시군 중 4위를 차지했다.

부상으로는 2천만 원의 체육시설 개보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여수시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2개소와 7면의 축구경기장, 야구전용구장, 테니스장, 인라인롤러경기장 등 뛰어난 인프라를 갖추고, 각종 대회를 수시로 유치해 전지훈련 장소로 해마다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하계 시즌에도 육상, 농구, 유도 등 전지훈련 참가팀의 방문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 체육시설 뿐만 아니라 숙박과 식사 등 모든 조건을 잘 갖춘 전지훈련의 메카로 철저히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라남도의 전지훈련 유치 평가에서는 최우수상을 차지한 해남군을 비롯해 여수시 등 7개 시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오는 29일 도청에서 상장 수여식이 열릴 예정이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의 ‘2022시즌 전지훈련 유치 평가’에서 우수기관(장려상)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라남도의 ‘2022시즌 전지훈련 유치 평가’에서 우수기관(장려상)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