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듀피아 여수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549
글씨크기

- 4일 여수 진남문예회관…“늘 배우는 무한 기쁨, 배우면 즐겁다” -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교육축제로 승화

   전남 여수시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생활속에서 누구나 평생학습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4일 여수시 진남문예회관에서 ‘에듀피아 여수!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한다.
   ‘늘 배우는 무한 기쁨, 배우면 즐겁습니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발표회는 관내 15개 평생학습 기관․단체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8개 평생학습기관․동아리 등의 무대공연이 이뤄진다.
   부대 행사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시민의 뜻을 담은 ‘박람회 그리기’와 ‘인간 동상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번 한마당 발표회는 당초 9월에 공동 실시예정이었던 에듀피아 여수! 제3회 평생학습축제와 제4회 전남평생학습축제가 신종인플루엔자의 영향으로 무기 연기됨에 따른 실내행사로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참여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기위해 만든 ‘제1회 여수시 평생학습대상’ 개인학습자 부문 수상자인 심영애, 정현자)씨에 대한 시상도 가져 시민 참여형 교육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여수시는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후 2007년부터 관내 평생교육기관․단체가 참여하는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의 평생교육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화하는 네트워크 장을 활발하게 조성해 나가고 있다.

*** 문의 : 평생학습과 김윤석 690-234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