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추가 모집

  • 기자명 인구일자리과 이혜진 (navvv33@korea.kr)
  • 조회수 360
글씨크기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복지비 연 20만원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지원 확대를 위해 거주요건을 변경하고 7월 한 달간 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는 지역 청년들에게 연 20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청년 인구를 늘려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신청 대상은 202071일 이전부터 전라남도에 2년 이상 주소를 둔 21~28세 청년(1994~2001년 출생자)이다.

, 복지포인트(카드)를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대상자, 전남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비 10만원을 제외하고, 차액 10만원만 받게 된다.

추가 신청 기간은 7월 한 달간이며,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광주은행 홈페이지나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자격요건 등 확인을 거쳐 9월부터 체크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다.

연말까지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활동 및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면 된다. 전남도내, 오프라인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061-659-3426)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문화여가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7월 한 달간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상반기에 미처 신청하지 못했거나 추가로 자격요건을 갖추게 된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확대를 위해 거주요건을 변경하고 7월 한 달간 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확대를 위해 거주요건을 변경하고 7월 한 달간 신청자를 추가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