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밥 한상 꾸러미’로 사랑의 밑반찬 전달

  • 기자명 여서동 신지혜 (navvv33@korea.kr)
  • 조회수 390
글씨크기

홀로사는 가구, 한부모 가족 15세대 방문 따뜻한 정 나눠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현연)가 지난 29일 관내 저소득 15세대에 밥 한상 꾸러미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했다.

밥 한상 꾸러미는 저소득 홀로사는 가구와 한부모가족에 식료품 꾸러미와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는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추진 예정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세대 당 4만원 상당의 밑반찬을 직접 전달하고, 따뜻하게 안부도 살폈다.

이현연 위원장은 몇 년째 한 마음 한 뜻으로 동참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관심이 필요한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채훈 여서동장은 건강한 한 끼 밥상으로 우리 이웃들의 건강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여서동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밥 한상 꾸러미외에도 2022년 특화사업으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건강음료 배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복지위기가구를 위한 긴급구호비 지원, 김장 나눔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현연)가 지난 29일 관내 저소득 15세대에 ‘밥 한상 꾸러미’ 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했다.
▲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현연)가 지난 29일 관내 저소득 15세대에 ‘밥 한상 꾸러미’ 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