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에너지 열병합발전소 착공식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1036
글씨크기

- 지역경제 대기업유치 시책 하나 ‘성과’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기업 유치 시책의 하나로 지난 1월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한 현대에너지(주) 열병합발전소가 오는 3일 여수국가산내 사업부지에서 착공식을 갖는다.
   이날 착공하는 현대에너지(주) 열병합발전소는 여수국가산단내 3만3천㎡부지에 1일 700톤 규모의 스팀과 전기, 전도수 등의 생산 설비를 갖추게 되며 5천4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오는 2012년에 완공된다.
   이날 착공식에는 현대에너지 방정복 사장, 한국전력공사 김쌍수 사장, 오현섭 여수시장, 주승용 국회의원, 박정채 시의회의장, 현대건설 김중겸 사장, 한국남동발전 장도수 사장, 여천티피엘 한문선 사장, 유관기관단체장, 여수국가산단내 입주업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현대에너지는 지역업체인 여천티피엘(대표 한문선)이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현대건설(대표 김중겸)과 한국남동발전(대표 장도수)의 합작을 성사시켜 설립한 법인이다. 여수국가산단 내 현대건설 계열사가 처음으로 입주하는 것으로 지역 산업 발전에 파급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현대에너지(주) 열병합발전소가 완공되면 100여명의 상시고용과 건설기간 동안 약 10만명의 건설인력 고용이 예상돼 글로벌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여수시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인․허가 획득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불과 10개월만에 공사착공을 하게 됨으로써 최단 시일에 투자를 실현시킨 첫 사례로, 앞으로도 여수시에 투자한 기업에 대해 최대한의 행정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 문의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이영철 690-8188~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