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꼬마 탄소 어린이 미술제’ 추진

  • 기자명 투자박람회과 오종혁 (paili27@korea.kr)
  • 조회수 331
글씨크기

기후위기 주제로 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시 타일벽화 제작, 박람회장 한국관에 전시

여수시가 여수교육지원청,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과 함께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등을 주제로 미술작품을 모집하는 꼬마 탄소 어린이 미술제를 지난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번 미술제는 여수선언 실천과 어린이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준비되었으며, 여수교육지원청은 지난 519일부터 525일까지 7일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신청서를 접수 받았다.

30개 초등학교에서 총 4,206명이 신청하였고 여수시는 작품 제출을 위한 도화지 12,000매를 527, 31일 이틀에 걸쳐 신청 학교에 배부하였다.

617일까지 작품을 취합하여 주제구현과 작품성이 높은 2,012점을 선정해 디지털화 작업을 거친 후 타일로 제작할 계획이며,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시 박람회장 한국관 1층에 타일벽화로 전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발상과 표현이 담긴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여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한국관의 타일벽화는 여수선언을 형상화한 새로운 관광 스폿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여수시, ‘꼬마 탄소 어린이 미술제’ 추진
▲ 여수시가 여수교육지원청,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과 함께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등을 주제로 미술작품을 모집하는 ‘꼬마 탄소 어린이 미술제’를 지난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 여수시가 여수교육지원청,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과 함께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등을 주제로 미술작품을 모집하는 ‘꼬마 탄소 어린이 미술제’를 지난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