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회적경제’ 강사 양성 입문과정, 수료식 가져

  • 기자명 인구일자리과 임여은 (paili27@korea.kr)
  • 조회수 241
글씨크기

하반기 심화과정도 운영…사회적경제 전문 강사 육성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이하 여수센터)가 지난 24사회적경제 강사 양성 입문과정수료식을 갖고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입문과정 수료생과 사회적경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여수시 사회적경제 강사 양성 입문과정은 지난 429일 개강해 524일까지 총 7회 차에 걸쳐 진행됐다.

사회적경제의 역사와 철학, 가치 사회적경제기업 제도 이해 정책 및 이슈 국내외 유형 및 사례 분석 공정무역의 개념과 역사, 사례 등 사회적경제의 기본원리를 습득하는 과정으로 이어졌다.

한편, 여수센터는 사회적경제 전문 강사 육성을 위해 하반기에는 심화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한 입문과정 수료생 13명과 기초 역량을 갖춘 시민을 대상으로 6월중 여수센터 홈페이지(https://yssec.kr/)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여수센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전문 강사를 양성해 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강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수료생들이 여수시의 사회적경제를 주도하는 우수한 강사로서 충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가 24일 ‘사회적경제 강사 양성 입문과정’ 수료식을 갖고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