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동백꽃으로 피어난 ‘고마리 동백봉떡’ 본격 판매

  • 기자명 특산품육성과 이병주 (paili27@korea.kr)
  • 조회수 412
글씨크기

농촌융복합산업화 공모사업 선정…이순신광장 인근 판매장에서 18일부터 운영

여수시가 농촌융복합산업화 공모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고마리(대표 양소영) 동백봉떡이 이순신광장 인근에 판매장을 마련하고 18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동백봉떡은 지역 특산물인 돌산갓과 거문도해풍쑥, 옥수수, 방풍, 돌산 죽포에서 생산한 친환경인증 찹쌀, 동백 허브오일, 국산 팥 앙금, 제철과일, 견과류, 치즈 등을 넣어 만든 프리미엄급 떡이다.

맛 뿐만 아니라 제품 모양과 디자인에서도 경쟁력을 갖춰 선물용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01세트에 35천원, 41세트에 14천원이다.

고마리는 돌산읍 죽포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으로, 여수시가 공모한 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6천만 원을 지원받아 동백봉떡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게 됐다.

시 관계자는 고마리가 생산하는 동백봉떡은 찹쌀, 옥수수, 갓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떡으로 맛과 모양이 뛰어나다면서 동백봉떡을 관광 상품화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 여수시, 동백꽃으로 피어난 ‘고마리 동백봉떡’ 본격 판매
▲ ‘고마리(대표 양소영) 동백봉떡’이 이순신광장 인근에 판매장을 마련하고 18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 ‘고마리(대표 양소영) 동백봉떡’이 이순신광장 인근에 판매장을 마련하고 18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