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미평역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 기자명 도시재생지원센터 이슬 (paili27@korea.kr)
  • 조회수 333
글씨크기

우리 함께해요,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만드는 도시재생 사업’

여수시가 구 미평역사 일원의 도시재생 인정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협의체를 대상으로 미평역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교육은 517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사업지구 주민과 생활권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도시재생의 개념 도시재생 공동체의 역할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타 지역 주민협의체 운영 사례 등으로 도시재생을 처음 접해보는 주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오는 513일까지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여수시 신월동 648, 국동임시별관 2)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61-659-2103)로도 가능하다.

정수환 여수시 도시재생과장는 이번 미평역 도시재생대학은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활동 가능한 인력풀을 구성해 인정사업 공모에 참여하기 위한 첫 과정이다면서 앞으로 교육과 워크숍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현재까지 9개 지구의 도시재생 및 새뜰마을 사업을 추진 중이며, 매영성지구의 신규 공모도 준비하고 있다.

▲ 여수시가 구 미평역사 일원의 도시재생 인정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협의체를 대상으로 ‘미평역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 여수시가 구 미평역사 일원의 도시재생 인정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협의체를 대상으로 ‘미평역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