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평동과 대교동, ‘행복한 나눔 냉장고’ 우리도 함께해요!

  • 기자명 사회복지과 신경희 (paili27@korea.kr)
  • 조회수 377
글씨크기

희망나눔, 행복가득…5일 ‘행복한 나눔 냉장고’ 2개소 주민 곁에 문 열어

여수시가 지난 5일 미평동과 대교동 주민센터에서 행복한 나눔 냉장고개소식을 가졌다.

행복한 나눔 냉장고는 주민센터에 설치된 냉장고에 누구나 손쉽게 식료품을 기부하고 필요한 만큼 가져가는 주민 주도형 나눔 냉장고이다.

같이 나누면 행복해지는 같이의 가치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현재는 10개소(한려, 만덕, 중앙, 서강, 월호, 동문, , 여천, 미평, 대교)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개소식에 필요한 냉장고와 식품 진열대, 식품과 생필품 등은 한화솔루션()에서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한화솔루션() 황명상 부장은 “‘행복한 나눔 냉장고업무협약 이후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으로 주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가까이서 상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형국 위원장은 행복한 나눔 냉장고를 통해 주민 스스로 함께 나누는 따뜻한 문화를 조성해가겠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후원자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평동과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냉난방 지원, 소외계층 밑반찬 지원 등 다양한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해 주민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 미평동과 대교동, ‘행복한 나눔 냉장고’ 우리도 함께해요! 
▲ 미평동과 대교동, ‘행복한 나눔 냉장고’ 우리도 함께해요! 
▲ 여수시가 지난 5일 미평동과 대교동 주민센터에서 ‘행복한 나눔 냉장고’ 개소식을 가졌다.
▲ 여수시가 지난 5일 미평동과 대교동 주민센터에서 ‘행복한 나눔 냉장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