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이순신도서관,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 선정

  • 기자명 시립도서관 김빛나 (paili27@korea.kr)
  • 조회수 324
글씨크기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교육 콘텐츠, 교재, 강사비, 공작재료 등 지원

여수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한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공모 사업에 이순신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은 독서의 즐거움과 도서관 이용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공모 선정에 따라 이순신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7월중 희망자를 모집해 운영하게 된다.

기초 블록코딩 사용법, 코딩을 위한 시나리오 작성 등 코딩이 어렵고 낯선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이순신도서관은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 교재, 강사비, 공작재료, 홍보물() 등을 지원받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독서코딩을 통해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7월 예정인 희망자 모집에 많은 어린이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이순신도서관은 개관 후 2년 동안 코딩, 영상편집, 3D프린터,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을 체험하고 교육할 수 있는 상상창작소를 운영해오고 있다.

평소 관심은 있으나 접하기 어려웠던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그동안 3,158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여수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한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 사업에 ‘이순신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 여수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한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 사업에 ‘이순신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