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불 예방! 함께해요” 여수시, 4월 17일까지 캠페인 전개

  • 기자명 산림과 김종명 (paili27@korea.kr)
  • 조회수 220
글씨크기

실수로 산불 내는 경우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

여수시가 겨울 가뭄이 봄까지 지속됨에 따라 대형 산불방지 대책기간인 417일까지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강릉 등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된다.

여수시 산불진화대원과 산림공무원 등 100여 명이 전통시장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5~10명씩 짝을 이뤄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차량에서 담뱃불 버리지 않기등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산불 예방 캠페인과 함께 산불 발생 위험도가 높은 오전, 오후 시간대에 산림과 가까운 논, 밭 등에서 영농부산불 등에 불을 피우는 행위를 집중 계도하고 단속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에서 시작한다시민 모두 산불예방에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이나 그 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만으로도 산림보호법에 따라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실수로 산불을 내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 
▲ “산불 예방! 함께해요” 여수시, 4월 17일까지 캠페인 전개
▲ 여수시가 전통시장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대형 산불방지 대책기간인 4월 17일까지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 여수시가 전통시장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대형 산불방지 대책기간인 4월 17일까지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