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재생 청년 홍보단’,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나서

  • 기자명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은하 (paili27@korea.kr)
  • 조회수 378
글씨크기

“청년의 눈으로, 청년의 손으로” 도시재생사업 알리미 역할

여수시 도시재생 청년 홍보단이 지난 14일 국동임시별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도시재생사업 알리미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 청년 홍보단’(이하 청년 홍보단’)으로 전남대학교 재학생 9명을 위촉했다.

청년 홍보단은 본격적인 활동으로 도시재생사업 현장(9개소)을 탐방하고 지역 공동체에서 생산한 제품 등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청년들의 젊고 새로운 시각으로 도시재생 스토리를 발굴 기사와 영상 등 홍보 콘텐츠 제작 사업 지구별 매력을 살린 투어코스 개발 마을기업 생산제품 홍보 등 여수시 도시재생사업 알리미로서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청년 홍보단의 활동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홍보기사 작성과 영상콘텐츠 제작기법 교육, 현장탐방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과의 협업으로 청년의 시각에서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고 지역의 과제를 청년과 같이 해결해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청년 홍보단이 올해를 시작으로 우리 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여수시 도시재생 청년 홍보단’이 지난 14일 국동임시별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도시재생사업 알리미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 ‘여수시 도시재생 청년 홍보단’이 지난 14일 국동임시별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도시재생사업 알리미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